순천 닭요리 고수들의 경연.제7회 순천미식대첩 개최
상태바
순천 닭요리 고수들의 경연.제7회 순천미식대첩 개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2.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집 닭요리가 순천 최고 닭
순천 닭요리 고수들의 경연.제7회 순천미식대첩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는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에게 인기 있는 닭을 주제로 오는 6월 17일까지 제7회 순천미식대첩을 개최한다.

이번 미식대첩은 닭구이와 기타 닭요리 2개 부문으로 나눠 순천 최고의 닭요리 맛집을 선정하는 음식 경연대회로 프렌차이즈점을 제외한 지역 내 음식점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음식점은 5월 9일부터 20일까지 음식설명서와 완성사진을 포함한 참가신청서를 순천시 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부문별 10개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평가 상위 음식점에는 내년 4월부터 10월까지 개최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순천 대표음식점으로 지정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계절별 지역농산물이 다양하고 먹거리가 풍부한 미식도시임이 그동안 순천미식대첩 및 전국음식경연대회를 통해 입증됐다”며 “2023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순천을 찾은 방문객이 순천의 맛을 잊지 못해 다시 또 순천을 찾을 수 있도록 음식관광 순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미식대첩은 순천의 계절별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순천을 역사문화도시이자 생태미식도시로 홍보하고자 2018년부터 올해 7회째 개최하는 음식 경연대회이다.

지난해까지 한정식을 포함한 9개 경연주제로 개최해 99개 음식점을 선정해 현판을 부착하고 순천 최고맛집으로 홍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