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오목대 새 단장
상태바
전주한옥마을 오목대 새 단장
  • 고훈석 기자
  • 승인 2022.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화된 산책로 개선 및 경관조명 신설, 전통수종 식재로 아름다운 경관 조성
전주시청
[투데이광주전남] 고훈석 기자 = 경기전, 고즈넉한 한옥건물 등과 함께 전주한옥마을의 주요 관광자원으로 손꼽히는 오목대가 새 단장을 한다.

전주시는 시민과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목대 일원에 대한 글로벌 관광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전라북도 기념물 제16호로 지정된 오목대는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황산에서 왜구를 토벌하고 귀경하는 도중 승전을 자축하는 연회를 연 장소다.

1900년 고종이 친필로 쓴 태조고황제주필유지가 새겨진 비가 세워져있다.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코스 중 하나이자 평소 전주시민들의 산책길로 사랑을 받아온 이곳은 목재데크 등 시설물의 노후화와 빗물로 인한 토사유실 등으로 안전사고가 우려돼왔다.

이에 시는 안전사고 우려 등 각종 문제점을 해결하고 오목대가 더욱더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쉼터로써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키로 했다.

시는 기존 산책로를 정비하고 벤치 등 휴식장소와 야외무대를 위한 조망대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경관조명 등을 설치해 야간산책코스를 조성하고 전통수종 식재를 통해 아름다운 경관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최병집 전주시 정원도시자원순환본부장은 “이번 오목대 글로벌 관광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전주한옥마을과 더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목대를 관광객과 시민 여러분이 쉽고 안전하게 찾아와 쉴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