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대첩지’ 진도 울돌목에 주말 장터 23일 개장
상태바
‘명량대첩지’ 진도 울돌목에 주말 장터 23일 개장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2.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일요일 10시부터…민속문화예술 공연 마당 등 볼거리·먹거리 풍성
‘명량대첩지’ 진도 울돌목에 주말 장터 23일 개장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진도대교 아래 울돌목 광장에서 오는 23일부터 ‘울돌목 주말 장터’가 열린다.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하는 울돌목 주말 장터는 보배섬 진도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농수특산물 판매와 공연마당, 먹거리 장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전복대파꼬치구이, 울금 카페라떼 등 진도군의 특색있는 음식과 진도 홍주, 구기자, 울금, 검정쌀, 전복, 미역, 돌김 등 생산자들이 직접 참여해 믿을 수 있는 농수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울돌목 주말 장터는 생산자로부터 직접 농수특산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믿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 방문객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민속·문화예술, 가요, 국악 연주 등 진도의 멋을 담은 다채로운 공연마당이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울돌목 주말 장터 인근에는 세계 3대 해전사에 빛나는 명량대첩의 실제 장소인 울돌목의 거친 물살을 체험할 수 있는 씨워크도 설치되어 있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쏠비치 진도와 오는 5월 7일부터 진도↔제주 취항을 비롯 울돌목 주말 장터가 열리면 진도 농수특산물 홍보는 물론 농어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