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함평의 미래인재 육성...내 고장 아는 것부터 시작”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함평의 미래인재 육성...내 고장 아는 것부터 시작”
  • 서영록 기자
  • 승인 2022.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학교 대표자 협의회 운영
마을 학교가 나아갈 방향 정립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은 18일 함평군 엄다면 오선박주권역다목적복지센터에서 관내 11개 마을 학교 대표자 협의회를 가졌다.
전라남도 함평교육지원청은 18일 함평군 엄다면 오선박주권역다목적복지센터에서 관내 11개 마을 학교 대표자 협의회를 가졌다. /함평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기자 =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은 18일 함평군 엄다면 오선박주권역다목적복지센터에서 관내 11개 마을 학교 대표자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마을 학교 대표및 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여 마을 학교가 나아갈 방향을 정립하고, 도 지정 마을 학교가 주관하는 마을 학교별 프로그램 순회 참여를 위해 개최됐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날“학교에서의 배움이 삶으로 연계되어 함평의 아이들이 마을과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면서“마을 학교가 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학교에서보다는 마을 학교에서 배움이 더 커질 수 있는 생태환경교육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당당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무엇보다 먼저 지역을 알고 사랑할 수 있도록 지역의 역사, 환경, 인물 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 달라. 학교별 교육과정 재구성 시 배움의 소재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늘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함평 마을 학교 도담도담 대표자는 “아이들이 자기가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해 아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교육장님 말씀에 공감한다”며 “앞으로 대표자 협의회를 통해 이 부분과 생태환경교육 지원 방안들에 대해 학교와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함평창의융합교육관 2층에 교육공감꿈마을이라는 마을학교를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매월 마을 학교 대표자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 한해 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 학교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공유와 공감을 시작으로 학교 교육과정의 지역화를 구현하기 위한 마을 학교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 및 학교혁신지원단, 학교별 관계자 등과 만나는 자리 마련 등 학교를 품은 마을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