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덕흥리, 덕흥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 가져
상태바
고흥군 덕흥리, 덕흥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 가져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2.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장 등 어촌 필수 생활 SOC 현대화
고흥군 덕흥리, 덕흥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 가져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12일 동일면 덕흥리 현장에서 ‘덕흥지구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송귀군 고흥군수, 송영현 고흥군의회 의장, 사업추진위원회, 유관기관 단체장, 주민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덕흥지구 어촌뉴딜300사업'은 고흥군에서 직접 시행중인 사업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사업비 약 53억원이 투입됐다.

본 사업은 덕흥리 어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낙후된 선착장 등 어촌 필수 생활 SOC를 현대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 고유 자원을 활용한 특화사업을 발굴해 지역의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의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방파제 연장, 물양장 설치, 부잔교 설치, 크레인 설치 등 어항시설과 계류시설의 보완, 확충 및 공동어구창고 물양장 경관개선, 산책로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아울러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리더 및 주민교육과 지역수산물 산업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추진위원회를 적극 지원했으며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다방면에 걸쳐 노력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고흥군과 지역주민이 하나되어 추진한 덕흥지구 어촌뉴딜300사업이 결실을 맺어왔고 앞으로도 주민 정주여건 개선 등 주민 행복을 위한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특히 ‘살고 싶은 덕흥’, 활력 넘치는 희망 고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