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 예비후보, '경력단절 여성 다양한 지원' 공약 발표
상태바
구복규 화순군수 예비후보, '경력단절 여성 다양한 지원' 공약 발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사후관리 등 만전 다할 것
구복규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예비후보
구복규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예비후보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구복규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예비후보는 11일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구 후보는 “최근 결혼·임신·출산·양육 등의 이유로 노동시장을 이탈하는 여성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4월 기준 한국의 경력단절 여성은 약 145만 명이다. 그 중 육아로 경제 활동을 중단한 여성은 62만6000명으로 가장 많고 그 뒤를 결혼과 임신·출산이 뒤따르고 있다.”며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서는 재취업률을 높이고, 경제 활동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 개발 등이 필요하다”고 표묭했다.

또한 “설상가상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일자리 감소와 육아 공백은 여성의 경력단절을 부추기는 데 더욱 한몫을 했다. 남성에 비해 불안정하거나 저임금의 노동을 하는 비율이 높은 여성은 더 많이 해고됐다” 며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재택근무 등으로 가족 구성원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돌봄 노동'이 대부분 여성의 몫이 되었다. 이 때문에 자연스레 직장을 그만두는 여성의 수도 증가했다”고 주장했다.

구 후보는 “화순군수가 되면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해 취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고, 추후에는 경력단절 은퇴자, 어르신, 다문화 여성 등에게도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