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한다
상태바
영암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한다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2.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한다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영암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9일에 치러진 2022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관내 학교 밖 청소년 14명에게 차량인솔 및 방역물품 지원과 응원메세지를 전달했다.

학교 밖 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및 자립역량 향상을 위해 검정고시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 지원, 대행접수, 전문강사를 통한 맞춤형 학습지도반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험공부에 박차를 가하도록 조력했다.

지난 3년간 영암군 학교 밖 센터에서 검정고시를 응시한 인원은 37명 으로 그 중 32명이 합격해 86%의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검정고시 역시 그동안 노력한 만큼의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열심히 공부해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의 합격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만 9세~만 24세까지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및 교육, 참여수당지원, 급식지원, 진로 및 자기계발, 건강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