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꿀벌 피해농가 사육기반 안정화 회생 지원 추진
상태바
영암군, 꿀벌 피해농가 사육기반 안정화 회생 지원 추진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2.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동기 꿀벌 폐사·사라짐 피해 농가 입식비 및 기자재 지원
영암군, 꿀벌 피해농가 사육기반 안정화 회생 지원 추진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영암군은 월동기 꿀벌 폐사 및 사라짐 피해를 본 양봉 농가를 대상으로 사육 기반 안정화 회생 지원을 통한 양봉 농가의 경영 안정 추진에 발 빠른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근 지속된 이상기온, 병해충 등으로 인한 월동기 꿀벌 폐사와 집단 사라짐 피해를 본 양봉 농가를 대상으로 지난 2월 피해조사를 실시했다.

양봉 등록 농가 88농가 중 57농가에서 6,522군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는 군 전체 117농가 21,034군 중 31%에 해당된다.

이에 따라, 영암군에서는 군 자체 사업비와 도비 사업비를 포함한 357백만원을 투입해 양봉 기자재 및 꿀벌 입식비를 피해 농가에게 지원했고 전라남도 긴급 예비비 지원에 따른 예비비를 지원하기 위해 성립 전 예산과 예비비 편성 승인을 조속히 추진해 사업비 675백만원을 지원해 꿀벌 입식을 통한 피해 농가 경영 회생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꿀벌 사육 농가 방역 약품과 해충 구제제, 면역증강제 162백만원의 약품도 조달 구입해 농가에 공급해 위축된 양봉산업 안정화와 경영 회생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담당자는 “꿀벌 피해 농가가 조속히 경영 회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벌 이동 시기를 감안해 꿀벌 입식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