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공단, 행안부 고객만족도 조사...3년 연속 1위 ‘쾌거’
상태바
광주환경공단, 행안부 고객만족도 조사...3년 연속 1위 ‘쾌거’
  • 투데이광주
  • 승인 2022.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광역 6개 환경공단 중 만족도조사 79.43점으로 1위
광주환경공단 제1하수처리장 전경 [광주환경공단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문지호 기자 = 광주환경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재우)이 행정안전부가 시행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78개 지방공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행안부에서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광주환경공단은 2021년 조사에서 전 분야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전국 6개(광주,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환경공단군 중 종합만족도 79.43점으로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은 전 사업소가 고객 의견을 기반으로 보완해야 할 사업을 중점개선안으로 수립·추진하고, 평가를 통해 지속 보완해나가는 고객만족 경영 체계가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박재우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상황과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 새로 광역 환경공단군에 포함된 변수에도 불구하고 3년 연속 1위라는 큰 성과를 달성한 것이어서 더 값지다”면서 “앞으로도 광주시민분들로부터 인정받는 광주환경공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역 환경시설공단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화조사를 통해 각 지역 환경공단을 인지하고 있는 시민 400명 무작위로 추출해 조사한 결과로 올해 전국 6개 광역 환경공단의 평균은 78.42점으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