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문화를 사랑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 제공
상태바
화순군, 문화를 사랑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 제공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청춘문화살롱’ 2기 수강생 모집
화순군, 문화를 사랑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화순군이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021 화순군 청춘 문화살롱’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춘 문화살롱은 청년문화 활성화, 청년 문화 플랫폼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청년 문화 프로그램이다.

화순군 청춘 문화살롱은 2019년 화순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되고 있다.

지역 청년들의 문화향유 갈증을 해소하고 청년 모둠 활동과 청년 문화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강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범사업으로 추진, 좋은 평가를 받아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2기 청춘 문화살롱에서는 반려동물 간식 마카롱 칵테일 수제청 인테리어용 아크릴화 꽃바구니 라탄 갓등 아크릴 네온사인 수제 케이크 캔들 홀더&왁스 타블릿 제작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달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 한 달간 총 10차례 강의를, 매주 화요일 또는 목요일에 운영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만 18세~ 49세 화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화순군 청년센터 2층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문화살롱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며 힐링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지난달 문을 연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은 청년 공유주방&카페,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소회의실, 다목적실, 미디어 공작소 등을 갖춘 청년 교류·협력·소통 플랫폼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