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5일마켓 ‘기찬마을축제’ 개최
상태바
영암5일마켓 ‘기찬마을축제’ 개최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1.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읍 도시재생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주민어울림 한마당
영암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영암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영암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영암5일마켓 ‘기찬마을축제’가 11월 19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영암읍 5일시장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에서는 1부 개막식에 지역풍물패 소리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내용을 지역 주민에게 알리고 2부에서는 색소폰, 팝페라, 7080디제이 등 섭외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커피?달고나, 영암도기박물관 판매장, 지역농특산물판매장, 맛있는 포차, 연탄불 돼지갈비, 갈떡갈떡, 기찬분식, 기찬언니들, 청년몰 등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요즘 유행하고 있는 달고나, 딱지치기 등 전래놀이 부대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된다.

축제 주최측은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기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소독을 철저히 준수하고 참여자 중 발열 및 호흡기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축제에 참석하지 않아야 하며 마스크 착용, 손 위생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영암5일마켓 ‘기찬마을축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2022년부터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플리마켓행사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영암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종료 이후에도 주민 스스로 운영할 수 있게 영암군과 영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사업기간 동안 주민협의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암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하게 마련한 행사에 지역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희망하고 이로 인해 지역 주민이 화합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