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4-H회, 한국4-H대상 휩쓸다
상태바
고흥군 4-H회, 한국4-H대상 휩쓸다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1.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발전과 청소년 정서 함양에 더 열심히
고흥군 4-H회, 한국4-H대상 휩쓸다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4-H회는 한국4-H본부에서 주관하는 한국4-H대상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다수의 수상을 하게 돼 화제다.

수상내역은 학교4-H부문에서 고흥산업과학고4-H회가 우수상, 청년4-H부문은 류진호이 대상, 학생4-H부문에서 고흥산업과학고 김서진 학생이 특별상을 수상한다.

한국4-H대상은 올해로 23회를 맞아 시상식은 오는 11월 16일에 한국4-H본부 회관에서 거행되며 청년4-H부문 대상을 받게되는 류진호 수상자는 사례발표를 하게 된다한편 고흥군4-H회는 지, 덕, 노, 체의 4-H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랑 나눔봉사 활동 등을 통해 행복한 고흥 만들기를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는 청년 농업인 단체로 본부를 주축으로 연합회, 학교4-H회, 4-H지도교사회 까지 4개조직 7개회 28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4-H연합회는 영농승계 청년농 창업지원 등 사업 7개소, 학습단체 공동시범포 운영, 고흥사랑 봉사활동 등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힘써 왔으며 학교4-H회는 4-H지도교사의 지도에 따라 6개교 220명이 옥수수,배추 재배, 국화 분재, 실내정원, 콩심팥심 프로젝트, 청소년4-H 비대면 체험 등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고 자기주도성을 높이는 과제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전남도 학생4-H과제경진에서 자원봉사 대상, 프로젝트 최우수상, 지도교사 대상을 수상하는 결실을 얻었다.

고흥군4-H본부 송정준 회장은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다”며도 “어려운 시기일수록 4-H회가 더욱 열심히 활동해 지역사회 발전과 청소년 정서 함양을 위해 더욱 경주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