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남부시장에 ‘여행자거리’ 조성
상태바
전주남부시장에 ‘여행자거리’ 조성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내년 3월까지 남부시장 앞 가설점포가 철거된 120m 구간을 여행자거리로 조성
전주남부시장에 ‘여행자거리’ 조성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가설점포들이 철거된 전주남부시장 앞 공간이 여행자거리로 탈바꿈된다.

한옥마을 관광객의 외연을 남부시장과 서학동 예술마을, 완산칠봉 꽃동산 등으로 확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주시는 내년 3월까지 총사업비 15억원을 투입해 싸전다리부터 매곡교까지 400m 구간 중 가설점포가 철거된 120m 구간을 여행자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가설점포 철거를 마친 시는 120m 구간을 안전한 보행공간으로 조성하고 한전주 및 통신선로의 지중화 사업을 펼쳐 전주천과 초록바위 조망이 가능한 확 트인 공간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시는 또 남아 있는 가설점포 280m 구간의 경우 보수 정비 사업을 추진해 남부시장 이용객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거리를 제공키로 했다.

시는 여행자거리가 조성되면 한옥마을 관광객이 남부시장 청년몰 등을 이동하는 또 하나의 동선을 제공하는 등 관광을 활성화하고 한옥마을 중심 관광의 외연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남부시장 앞 가설점포가 철거된 구간에 설치되는 여행자거리는 한옥마을 중심의 관광에서 남부시장, 서학동 예술마을로의 관광의 외연을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