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끝장개발대회 성료
상태바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끝장개발대회 성료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1.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참새에방앗Gan팀…코로나 시대 심리 위로하는 작품 제작
광주광역시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사관학교 2기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2~13일 진행된 ‘온라인 끝장개발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사관학교 교육생 총 39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 전반에 필요한 실용한 인공지능 웹서비스 제작’의 주제와 광주 지역 특화산업인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문화콘텐츠를 키워드를 가지고 아이디어를 개발해 무박 2일 동안 앱이나 데이터 시각화 등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대상 1팀에는 참새에방앗Gan, 최우수상 1팀에는 Got Y, 우수상 2팀에는 임정박이 X Kode, 쿠키굽는사람들, 장려상 3팀에는 다가치, 추천이 알고싶다, Dense가 선정됐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참새에방안Gan팀은 ‘TIME MaCHiNE’이라는 프로젝트 주제로 코로나19 시대 여러 이유로 만나지 못하는 그리운 사람들의 사진을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변환해 심리적으로 불안한 사람들을 위로하는 작품을 선보여 감동을 자아냈다.

시상은 사관학교 교장 이두희 멋쟁이사자대표가 했으며 선정된 각 팀은 온라인을 통한 제작 발표를 통해 참가한 모든 교육생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관학교 2기는 이번 끝장개발대회가 끝난 후 12월7일까지 총 39개팀이 각각 기업 협력 프로젝트와 자율 프로젝트 실무 과정에 돌입한다.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이번 온라인 끝장개발대회를 통해 2기 교육생들에게 좋은 추억과 훗날 교육생들의 성공에 자양분이 됐길 바란다”며 “이어지는 기업 협력 및 자율 프로젝트 실무 과정과 수료 이후 취업 연계까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