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바이오산업 창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완도군, ‘해양바이오산업 창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개최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의약, 화학, 에너지, 연구개발 등 해양바이오 아이디어 모집
완도군, ‘해양바이오산업 창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완도군은 해조류를 활용한 해양바이오산업 분야의 아이디어,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제1회 완도 해양바이오 창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군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식품과 의약, 화학, 에너지, 연구개발 및 서비스 등 해양바이오산업 5대 분야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창업한 지 7년 이내의 예비 창업자, 관련 분야 전공 대학생 등으로 개인 또는 팀도 가능하며 해양바이오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및 사업 계획서 서식을 내려 받은 다음 작성 후 전자 우편을 통해 11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예선과 결선 등 2단계의 심사를 거치며 예선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서면 심사를 통해 결선 진출 10팀을 가려낸다.

결선은 현장 발표로 진행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대상, 우수상, 장려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결선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3일에 하며 이번 경진대회는 해조류를 주제로 한 특수 분야이고 처음 개최되는 대회임을 감안해 결선에 참가한 10팀 모두 수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결선 진출 팀에게는 소액의 연구비를 지원해 전문가 멘토링을 받고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특전도 부여된다.

또한 군에서는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 사업으로 추진 중인 해양바이오 공동 협력 연구소와 스타트업 센터가 내년에 준공되면 우선 입주권을 제공하는 등 수상 팀에게 제공할 다른 혜택들도 검토 중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해조류 최대 생산지인 완도에서 해양바이오 창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해조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