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전남도, 추석 연휴 타지역 거주민 접촉자...선별검사소 검사 권고
상태바
[코로나19] 전남도, 추석 연휴 타지역 거주민 접촉자...선별검사소 검사 권고
  • 투데이광주
  • 승인 2021.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타지역 발 확진자 전체 56%
고속도로휴게소 4곳과 12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중
김영록 전남지사가 코로나19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남도]
김영록 전남지사가 코로나19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남도]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남도는 추석 연휴 타지역 거주 가족·친지·지인을 접촉한 경우 가까운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무료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강력 권고하고 나섰다.

연일 대규모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4차 유행 속에 이번 추석 연휴는 고향 방문, 여행 등 지역 간 이동이 많아지며 방역의 중대한 고비가 되고 있고 있어서다.

22일 전남도는 관내 확진자는 연휴가 시작된 18일부터 21일까지 총 48명이다. 이 중 27명이 타지역발 확진자로 전체의 56% 차지했다.

이에 도내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타지역 거주자를 접촉한 경우 적극적인 선제 검사가 필요하다.

실제로 전남에선 연휴 중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3명의 확진자를 조기 발견하고 가족·지인 간 감염 확산을 사전 차단했다.

현재 함평천지, 백양사, 섬진강, 보성녹차 등 전남지역 하행선 고속도로휴게소 4곳과 영광 톨게이트, 영광버스터미널, 순천역, 여수진남경기장 등 12개 임시선별검사소가 운영 중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누구나 무료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고 24시간 내 결과를 개별통보 받는다.

강영구 도 보건복지국장은 "연휴기간 지역 간 이동량 증가로 누구든 감염에 노출될 수 있다"며 "타지역에서 방문한 가족·친지·지인 등을 만난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를 들러 진단검사를 받고 일정 기간 집에 머무르고, 잠복기를 감안해 음성 판정이 나오더라도 증상이 있다면 다시 한번 검사를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