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전남교육 구현 위해 6개 분야 부패취약 개선”
상태바
“청렴 전남교육 구현 위해 6개 분야 부패취약 개선”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2021년 제3차 정기협의회 개최
“청렴 전남교육 구현 위해 6개 분야 부패취약 개선”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8월 24일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2021년도 제3차 정기협의회를 갖고 청렴 전남교육 구현을 위한 대책을 모색했다.

전라남도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출범 이후 개최된 첫 번째 정기협의회로 청렴시민감사관 역량 강화 교육 및 청렴시민감사관 활동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의했다.

청렴시민감사관 역량 강화 교육은 지난 8월 11일 개최한 운영위원회 회의 결과에 따라 시민감사관 활동에 기본이 되는 ‘감사의견서 작성법’과 ‘피감기관별 홈페이지 자료 검색 요령’ ‘사례중심 감사기법’ 분야로 구성·진행했다.

또한 실효성 있는 제2기 활동을 위해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신규·연임 위촉자 간 유대감 형성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서는 청렴도 평가 부패취약 6개 분야에 대한 소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소위원회는 ‘2020. 청렴도 평가 분야 개선 TF 정책 제언’에 대해 분야별 이행 상황을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인 감사관은 “조직의 오래된 관행을 깨뜨리는 데는 외부자의 시선, 특히 건강한 도민의 시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들께서 도민의 눈과 귀가 되어 그 역할을 잘 해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