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안전하고 건강한 힐링 휴가 농촌관광 휴양시설에서
상태바
곡성군, 안전하고 건강한 힐링 휴가 농촌관광 휴양시설에서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 대비 안전 및 방역 특별점검 실시
곡성군, 안전하고 건강한 힐링 휴가 농촌관광 휴양시설에서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곡성군이 오는 7월 22일과 23일 양 일간 농촌관광 휴양시설 안전 및 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하며 코로나19 방역 강화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총 35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곡성군 농촌관광 휴양시설 담당 부서를 비롯해 담양소방서 전기 및 가스 민간 전문가가 포함된 총 2개반 6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점검단은 특히 물놀이, 화재, 위생, 코로나19 대응 등 분야별 주요 사항을 집중 점검한다.

먼저 비상 대피 경로 확보, 물놀이 시설 주변 위험 요소, 소방·피난·방화시설 관리 상태 등을 확인한다.

또 식재료와 조리실 위생상태, 개인위생 관리를 비롯해 인원 제한 준수, 이용객 발열체크 여부, 방문대장 관리 등 코로나19 대응 현황도 꼼꼼하게 살핀다.

곡성군은 안전점검 결과 위법사항이 발견될 경우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을 실시하는 등 후속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더욱 안전한 농촌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사고 예방 홍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관광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지난해 하절기 점검에서 농어촌민박 7개소에 소화기 불량, 가스배관 교체에 관한 사항을 현장 시정조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