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제도적 기반 마련 순조
상태바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제도적 기반 마련 순조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1.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 규칙 등 8건 심의·의결…어르신 안전 등 전남형 치안 온힘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제도적 기반 마련 순조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출범 50일을 즈음해 도민 체감형 시책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자치경찰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제6차 정기회의를 지난 19일 열어 전남도 자치경찰사무담당 경찰공무원 인사 등에 관한 규칙 등 8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제1호 시책인 어르신 범죄피해 예방 종합 안전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노인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대책도 촘촘하게 추진키로 했다.

위원들은 도민이 체감할 시책 발굴을 통해 자치경찰제가 도민 삶을 개선하도록 도민에게 밀접한 치안서비스를 할 것을 요청했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7일 폭우 속 실종 치매노인이 발생하자 민관 협업을 통해 실종 경보문자를 발송하고 신속하게 구조하는 등 자치경찰로서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만형 위원장은 “앞으로 자치경찰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도민 요구를 반영해 전남 특성에 맞는 치안 정책을 발굴, 전남형 자치경찰을 조기에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지역 여건에 맞는 시책 발굴을 위해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전문가 토론회를 8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