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대 하만식 여수해양경찰서장 취임식 개최
상태바
제25대 하만식 여수해양경찰서장 취임식 개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만식 서장, "철저한 상황관리를 통해 안전한 바다 구현, 청렴한 해양경찰 될 것 "
하만식 신임 여수해양경찰서장(사진:여수해양경찰)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여수해양경찰서는 “신임 하만식(河萬植, 52세) 서장이 오늘 오전 10시 여수시 국동 임시청사 2층 회의실에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및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제25대 여수해양경찰서장으로 부임한 하 서장은 전남 광양 태생으로 순천고등학교 졸업후, 한국해양대학교 기관학과 박사과정을 마치고 지난 2000년 간부후보(48기)로 해양경찰에 투신했다.

그간 서귀포해양경찰서 수사과장, 해양경찰청 인사운영팀장, 감사팀장, 감사담당관, 행정안전부 해경협력관, 태안해양경찰서장, 해양경찰교육원 교무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하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철저한 상황관리를 통하여 안전한 바다 구현을 위해 현장 전문성 제고와 현장지휘권을 강화해 구조중심의 업무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또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청렴한 해양경찰을 만들기 위해 공정한 법 집행과 조직의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고, 성 인지 감수성 제고와 양성평등 의식확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내부적으로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현장에 강하고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7월 부임해 1년여 동안 근무했던 전임 송민웅 서장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경비안전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