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공단, 2021년 상반기 신규직원 임명장 수여식 개최
상태바
광주환경공단, 2021년 상반기 신규직원 임명장 수여식 개최
  • [투데이광주전남] 문천웅 기자
  • 승인 2021.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으로 ESG 투명 경영 활동을 적극 실천할 것
광주환경공단(이사장 김강열)이 12일(월) 본부 1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상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통해 최종 선발된 24명 중 8명에 대해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광주환경공단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문천웅 기자 = 광주환경공단(이사장 김강열)이 12일(월) 본부 1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상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통해 최종 선발된 24명 중 8명에 대해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 채용은 공공기관 직원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균등한 시험 기회 보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자 광주시 통합 채용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광주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들의 취업 지원과 학벌보다 능력을 중요시하는 사회풍토를 조성․확대하기 위하여 고졸(예정자 포함) 출신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공고한 결과 3명의 특성화고 3학년 재학생들이 최종 합격자에 포함되었다.

또한, 모든 전형 과정은 학력, 나이, 성별 등 편견이나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요소를 배제한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는 그룹 토론 및 직무별 상황면접 등 구조화된 평가 방식을 통해 직무역량에 기반한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2021년 상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한 인원 24명 중 상반기 정년퇴직 등에 따라 이번에 임용된 8명 외에 올해 9월 중 7명, 2022년 1월에 14명을 단계적으로 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강열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개채용에 유능하고 훌륭한 지역 인재들이 환경공단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환경기술 전문집단으로써 ESG(친환경․사회적 책임․지배 구조 개선) 투명 경영 활동을 적극 실천해 최고의 환경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