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찰옥수수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방송 ‘눈길’
상태바
여수시, 찰옥수수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방송 ‘눈길’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홍보·판매로 ‘여수 찰옥수수’ 인지도 향상과 고정고객 확보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육성하고 있는 찰옥수수 홍보와 판매 확대를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진출한다.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여수시가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육성하고 있는 찰옥수수 홍보와 판매 확대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18일 여수시에 따르면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여수 찰옥수수를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으로 6월 21일 저녁 8시, 7월 3일 저녁 6시 두 차례 만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찰옥수수는 국내에서 육성한 Non-GMO 품종으로 찰지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우수한 미백2호다.

또한 금년에 상품화하고 있는 찰옥수수조청도 7월 3일 방송에서 야심차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판매가격은 찰옥수수가 20개 들이 1상자에 2만 4,000원이고 찰옥수수조청은 500g 1개에 1만 5000원이다.

옥수수는 여름철 대표 간식으로 비타민과 칼륨,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 옥수수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를 확대해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오프라인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라이브 커머스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