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농업용클로렐라 미생물배양시스템 구축
상태바
영암군 농업용클로렐라 미생물배양시스템 구축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렐라 농가공급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하다
영암군 농업용클로렐라 미생물배양시스템 구축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영암군은 농업용 클로렐라 배양시스템을 구축하고 시험배양을 마쳤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6월부터 농업용 클로렐라를 배양해 관내 농업인에게 공급을 추진한다.

클로렐라는 식물처럼 엽록소를 가지고 있어 광합성을 하는 식물성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이산화탄소, 물, 빛, 미량원소만 있으면 자랄수 있다.

또한 단백질, 미네랄, 엽록소,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돼 작물의 생육시기나 수확시기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농촌진흥청 연구결과에 의하면 클로렐라는 딸기, 상추, 고추, 토마토 등의 30여종 작목에서 생육촉진, 저장성향상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지난해 멜론과 풋고추 작목을 실증해 효과를 도출한 바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매주 400L 이상의 클로렐라를 생산해 공급할 계획이며 공급시기는 현재 미생물을 공급하는 매주 목요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클로렐라 배양시스템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배양관리하는 체계로 농가에 양질의 클로렐라 미생물을 보급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농가경영비 절감을 이뤄 농가소득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