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산김치 애용합시다” 시민홍보 캠페인 전개
상태바
여수시, “국산김치 애용합시다” 시민홍보 캠페인 전개
  • 박은아 기자
  • 승인 2021.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쌍봉사거리에서 국산김치 소비촉진 시민홍보 캠페인 펼쳐
여수시, “국산김치 애용합시다” 시민홍보 캠페인 전개

[투데이광주전남] 박은아 기자 = 여수시가 국산김치 소비촉진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8일 쌍봉사거리에서 시민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중국산 김치의 ‘알몸 절임’ 위생문제 논란과 식생활 변화로 김치소비량이 감소함에 따라 생산농가와 유통업체를 동시에 보호할 수 있도록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추진과 함께 소비촉진을 위한 시민 홍보에 나섰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분위기 조성과 안전한 먹거리 소비확대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여해 ‘국산김치 알고먹기’, ‘국산김치 사용 음식점 가기’, ‘국산김치 구입하기’를 주제로 실시했다.

시는 오는 9월까지 지속적으로 음식점 등에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신청을 홍보해 국산김치를 사용하는 음식점이 확대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수입김치의 지속적인 증가로 음식점과 생산농가에서 지역 농산물 소비확대에 어려움이 많다”며 “많은 시민들이 안전한 국산김치 사용 음식점을 애용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국산김치 자율표시제’는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가 100% 국산김치를 사용하고 있는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인증해 주는 제도로 소비자가 음식점 밖에서 국산김치 사용 인증업소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음식점 출입구에 인증마크를 부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