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순천 간 국도17호선, 교량 보수로 ‘7일부터 전면통제’
상태바
여수~순천 간 국도17호선, 교량 보수로 ‘7일부터 전면통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제기간 중 덕양교차로에서 율촌교차로까지 구국도 이용
여수∼순천 간 자동차전용도로(국도17호선) 상행선(순천방향)은 오는 7일부터 11일(5일간)까지 전면통제 된다.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여수∼순천 간 자동차전용도로가 오는 7일부터 2주간 평일에 차량이 전면 통제된다.

이번 공사는 순천국토관리사무소가 추진하며 여수∼순천 간 도로에 위치한 교량 5개 보수를 위해 부득이 덕양교차로에서 율촌교차로까지 총 11km에 대해 전면 통제를 실시한다.

이번 보수공사는 총 5개 교량에 대한 포장공사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으로 공사추진에 따른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한 공사추진을 위해 불가피하게 2주간 교통을 전면 통제할 예정이다.

통제기간 차량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하행선을 나누어 통제할 계획으로 상행선은 6월 7일부터 11일까지, 하행선은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하게 된다.

통제기간 중에는 덕양교차로에서 율촌교차로까지 구국도로 이용하면 된다.

여수시와 순천국토관리사무소, 경찰서는 구국도의 이용 상 불편이 없도록 합동으로 사전에 신호체계 및 노면 보수 등 시설물 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운전자의 교통편의와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통제구간에 안내간판·현수막을 설치하고 도로 내 LED 전광판으로 홍보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국도를 위해 6월 7일부터 2주간 시행되는 차량전면통제에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