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책 향기에 물들다
상태바
장흥고 책 향기에 물들다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인트’ 이희영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운영
장흥고 책 향기에 물들다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고등학교는 지난 5월 31일 시청각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교내 독서행사 이희영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은 교내 한 학기 한 권 읽기로 선정된 책 ‘페인트’ 작가를 초청해 학생들이 작가와 마음으로 소통하며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페인트’는 아동 학대와 그로 인한 아동 사망사고 등 안타까운 사고를 접하면서 좋은 부모와 자녀의 기준이 무엇인지, 부모의 자격은 누가 판단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로 학생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삶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인공 설정 및 책의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 책 쓰기의 고충, 작가의 일상 등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학생들의 책에 대한 관심과 소통을 이끌어 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상에 완벽하게 나를 이해해 주는 사람은 없지만 세상 누구보다 완벽하게 내 편이 되어 주는 사람은 부모라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며 “책의 의미를 깊고 풍성하게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 정00 선생님은 “작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책에 대한 관심도 생기고 독서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