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소기업 청년인턴 신청하세요”
상태바
전남도, “중소기업 청년인턴 신청하세요”
  • 박주하
  • 승인 2012.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4일까지 200명 모집…연구개발·사무·생산직 다양


전남도는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에 참여할 청년인턴 200명을 모집키로 하고 3월 4일까지 희망자를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남도는 지난 15일까지 청년인턴 채용 희망 기업을 신청 받은 결과 총 105개 기업에서 272명의 채용을 희망했다.


참여 기업 규모는 상시근로자 수가 100인 이하의 중소기업이 대부분이며 업종은 주로 제조업으로 모집 직종은 연구개발·일반사무직에서 단순 생산직까지 다양하며 급여는 최저 130만원에서 200만원 이상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인턴 중도 포기 예방 및 근무 의욕 고취를 위해 인턴 수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청년들에게 근무 경력에 따라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취업 장려금도 지급한다.


청년인턴 지원 자격은 전남도 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며 현재 고교 및 대학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인턴 근무를 희망하는 청년 미취업자는 희망기업을 선택해 3월 4일까지 전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http://job.jeonnam.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시군 일자리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해당 기업의 자체 채용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청년인턴은 자신이 선택한 기업에서 인턴기간 3개월동안 기업을 이해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훈련을 쌓아 정규직으로 전환하게 된다.


설인철 전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도내 청년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3개월동안의 인턴 과정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의 유망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청년인턴 참여자 245명 중 152명이 도내 중소기업에 취업, 중소기업은 물론 청년실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