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전남교육감, 광양학부모회 연합회 경청올레
상태바
장석웅 전남교육감, 광양학부모회 연합회 경청올레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학습격차 해소방안, 미래교육 등 놓고 진솔한 대화
장석웅 전남교육감, 광양학부모회 연합회 경청올레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5월 25일 광양 공공도서관에서 광양 학부모회 연합회 회원 28명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중심 찾아가는 경청올레를 실시했다.

광양학부모회 연합회는 학교 학부모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전남교육 정책 제안 등 체계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감 경청올레 시간에는 광양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전남교육정책에 대한 질의답변과 광양교육 현안을 중심으로 대화가 이뤄졌다.

광양의 학부모들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 방안, 전남교육청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추진 방향, 고교학점제, 전남 과학교육의 비전과 추진 방향 등 수준 높은 질문들을 쏟아냈다.

광양 학부모회연합회 박자영 회장은 “오늘 교육감님으로부터 전남교육정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직접 듣고 광양교육 현안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매우 보람있었다”며 “앞으로 각 학교 학부모회와 협력해 교육의 주체자로서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광양 학부모회 연합회가 학교별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의 정책을 공동사고를 통해 제안하는 등 자발성과 주도성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교육청은 학부모님을 전남교육의 동반자로 섬기며 학교 안은 물론 학교 밖 마을의 곳곳이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터이자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손을 잡고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다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 광양을 시작으로 지역별 학부모회 연합회를 대상으로 매월 경청올레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전남학부모회 연합회는 최근 전남 전체 학교 학부모회 임원의 의견을 수렴해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우리는 전남 학부모이다’를 슬로건으로 선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