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학대피해아동 위한 쉼터 문 열어
상태바
여수시, 학대피해아동 위한 쉼터 문 열어
  • 박은아 기자
  • 승인 2021.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사회복지법인 보문복지회와 위·수탁 협약 체결
권오봉 여수시장과 사회복지법인 보문복지회 김정욱 대표이사, 시설장 등이 ‘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여수시)

[투데이광주전남] 박은아 기자 = 여수시는 학대 피해 아동이 빠른 시간 내에 상처를 치유하고 학업과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전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사회복지법인 보문복지회 김정욱 대표이사 및 사무국장, 시설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학대피해아동쉼터는 남아전용으로 앞으로 5년간 사회복지법인 보문복지회가 맡아 아동의 숙식 제공과 학업지도, 심리검사와 치료, 건강검진 및 병원치료 등을 병행해 피해아동의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돕는다.
시는 2020년 12월에 건물을 매입해 시설에 대한 기능보강사업을 추진하고 수탁기관 모집공고를 거쳐 학대피해아동쉼터를 개원하게 됐다.
정원은 7명으로 방 4개, 화장실 2개, 부엌 등을 갖추고 있으며 원장 1명과 보육사 4명, 임상심리사 1명이 상주해 피해 아동의 학업과 건강, 심리 치료 등 전반적인 돌봄을 담당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피해 아동들이 몸과 마음을 추스릴 수 있는 편안하고 안락한 쉼터로 운영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아동학대 발생 이후 보호하는 것보다, 학대피해를 예방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관계기관과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