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의원, 가상자산(암호화폐) 투기 범죄 전담 TF팀 구성 엄중 대처 '촉구'
상태바
이형석 의원, 가상자산(암호화폐) 투기 범죄 전담 TF팀 구성 엄중 대처 '촉구'
  • 문수환 기자
  • 승인 2021.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석 국회의원
이형석 국회의원

[투데이광주전남] 문수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형석(광주 북구을) 의원은 경찰청 차원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투기 범죄 단속을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해 각종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대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16일 이 의원에 따르면, 최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현안 보고에서 "가상자산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관련 피해가 발생하고 수법도 정교해져 가고 있다"며 "무엇보다 거래의 투명성과 투자자 보호가 필요하기에 정확한 가상자산 관련 사업자와 거래소 실태파악이 중요하며 인가를 받지 못한 거래소에 대해서 정보를 신속하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가상자산에 대해 지금까지의 피해는 빙산의 일각이며, 앞으로 추가적으로 거래소발 피해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며 "국가수사본부에서 가상자산 관련 전담 TF팀을 신속히 구성하여 가상자산의 심각한 문제에 대해서 전방위적으로 수사하고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대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가상자산 투자를 하는 국민이 크게 늘고 있다. 투자의 수단이 되어버린 가상자산은 고수익을 기대하지만, 그 만큼 고위험군에 노출돼 있다. 특히 '리딩방'이라 불리는 투자 조언을 빙자한 사기 문제, '먹튀'라 불리는 거래소의 갑작스러운 폐쇄로 인한 투자금 회수 불가 문제 등 다양한 가산자산 관련 범죄가 발생하고 있고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실정이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