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도양읍, 꿈씨앗통장 지원사업 재장전
상태바
고흥군 도양읍, 꿈씨앗통장 지원사업 재장전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습관을 들여 아이의 꿈을 이루는 종잣돈 만들기
고흥군 도양읍, 꿈씨앗통장 지원사업 재장전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 도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7일 도양읍사무소에서 2020년에 이어 ‘꿈씨앗통장 지원사업’ 지속 추진을 위해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꿈씨앗통장 지원사업’은 지난해 도양읍지사협 특화사업으로 추진했으며 2020년도 출생아를 대상으로 저축습관을 들이고 아이의 꿈을 이루는 종잣돈이 되기를 기대하며 아동별 10만원이 든 통장을 지원하는 것으로 출생아 45명에게 전달됐다.

올해 사업 추진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한 녹동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출생아 전원이 지원을 받아 꿈을 틔우는 씨앗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지역민을 위한 여러 복지사업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다문화가정을 위한 후원금으로 200만원을 같이 전달했다.

‘꿈씨앗통장’을 개설한 한 보호자는 “안그래도 군에서 지원하는 출산 장려금 등을 차곡차곡 모으고 싶었는데, 이러한 통장을 만들어 주니 실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도양읍지사협에서는 이외에도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지역 내 썬비치호텔 편의점의 물건 구입을 통해 후원하는 ‘사랑의 도시락 나눔’, ‘간식구입쿠폰 나눔’ 사업을 추진해 독거노인,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에게 식사와 간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생계곤란 뿐만 아니라 학업유지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및 청소년들을 위해 고흥사랑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며 이 사업비 또한 도양읍 단체들의 정성으로 마련됐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