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흑석산 철쭉제’..."온라인 축제로 진행한다"
상태바
해남 ‘흑석산 철쭉제’..."온라인 축제로 진행한다"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개한 철쭉과 치유의 숲 등 흑석산의 아름다운 봄소식을 소개하는 랜선축제
4월 24일 유튜브·페이스북으로 온라인 생중계
해남군 흑석산 철쭉 전경 [해남군]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해남 ‘흑석산 철쭉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매년 4월이면 해남군 계곡면 흑석산 일원에서 개최됐던 '흑석산 철쭉제'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랜선축제로 개최된다는 것이다.

9일 흑석산철쭉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철쭉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향 방문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온라인을 통해 고향 소식을 전하고 만개한 철쭉과 치유의 숲 등 흑석산의 아름다운 봄소식을 소개하는 랜선축제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21년 흑석산 랜선 철쭉제는 ‘봄향기 따라 힐링여행’의 주제로 진행되며, 축제장 일원 출입을 폐쇄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자연속 힐링을 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흑석산 철쭉길을 따라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는‘흑석산 스마티어링’은 흑석산 휴양림 내 이곳저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미션을 온라인 시청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그림을 색칠하는‘흑석산 꽃심 컬러링 대회’와 전국 각지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꽃노래 랜선 가요제’도 펼쳐진다.

흑석산 꽃심 컬러링 대회는‘봄나들이’를 주제로 자유로운 밑그림을 준비한 후 대회 당일 각자 집에서 랜선을 통해 정해진 시간 내에 색칠을 하면, 투표 결과에 따라 시상을 하게 된다.

꽃노래 랜선 가요제는 제목이나 노랫말에‘꽃’이 들어간 곡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해 축제 당일 각자의 장소에서 랜선을 통해 노래실력을 뽐내면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두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채널과 카카오톡채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 밖에도‘고향늬우스’에서는 코로나19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자녀들에게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캠핑도전기‘이것이 해남 캠핑 클라쓰’를 통해 유쾌하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전국적으로 봄 축제를 잇달아 취소되는 가운데 해남군 흑석산 랜선 철쭉제는 해남의 따뜻한 정과 봄의 기운을 전달하며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해줄 예정이다.

해남군청
해남군청

한편 흑석산 랜선 철쭉제는 오는 4월 24일 해남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