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호평
상태바
전남교육청,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호평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나주 씨티호텔, 9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175명 대상 진행
"학교부적응 및 위기 학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최선 다할 것"
전남교육청,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신학기 학교상담을 내실화하고 현장 중심의 사례를 바탕으로 한 학생 상담 역량을 강화를 위한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시행했다.

지난 8일엔 나주 씨티호텔, 9일엔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 17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일정을 나누어 진행한 것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부, 동부 권역으로 나눈 것이다.

이번 연수는 신학기 학교상담을 내실화하고 현장 중심의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문제 증상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고 위기학생 상담·치유 지원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했다.

오전에는 ‘2021. 위프로젝트’ 사업의 전반적 운영에 대해 안내하고 위클래스 운영 매뉴얼을 중심으로 학교급별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내실 있는 학교상담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오후에는 건양대학교병원 임우영 교수, 충남대학교병원 권국주 교수, 마음산책심리상담센터 채상미 소장 등 각 분야 전문가 강의가 이어졌다.

소아청소년 우울·불안의 이해 및 개입, 청소년 자해와 경계선 인격장애, 성공하는 학부모상담의 Tip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와 함께 학생·학부모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양한 청소년 상담사례를 다른 학교의 Wee클래스 선생님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증상에 따른 상담방법을 배울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우울, 불안 등 정서적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늘고 있다”며 “적극적인 학생 상담으로 학교부적응 및 위기 학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 한 명 한 명 관심을 가지고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4, 5월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Wee센터 상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