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코로나19 완치자 심리회복지원
상태바
광주시, 코로나19 완치자 심리회복지원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숲 치유 프로그램 운영
심리·마음건강주치의 상담 등 연중 상시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완치자의 건강한 일상생활 복귀를 돕기 위해 심리회복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난 1월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완치자의 경우 피로감, 주의·집중력 저하 등 신체적 후유증과 함께 90% 이상이 우울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 심리·정신과적 후유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완치자가 사회복귀 시 사회적 낙인이나 심리적 후유증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희망자에 한해 심리지원 서비스와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광주 광산구가 지난 1일 백신접종 모의훈련 모습.
광주 광산구가 지난 1일 백신접종 모의훈련 모습.

심리지원 서비스는 ▷코로나19 관련 정신건강 정보 제공 ▷마음건강 검진 및 사전 마음건강 평가 ▷초기 심리상담·마음건강주치의 무료 심층상담 ▷사후 평가 및 모니터링 등으로 구성되며 상담은 대면 또는 비대면 중 선택해 할 수 있다.

서비스는 자치구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연중 상시 접수 및 예약도 가능하다.

숲 치유프로그램은 ▷꽃차 테라피 ▷호흡·기댐명상 ▷해먹쉼명상 ▷편백봉 체조 등 심신 안정을 도모하는 활동으로 구성되며 1차 4월29일, 2차 6월18일, 3차 9월 등 3차례에 나눠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광주시는 서비스 안내 문자 발송, 시 홈페이지 및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팝업, 카카오톡 채널 ‘마음뽀짝’ 등을 통해 홍보하고 희망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코로나19 완치자는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하거나 홍보 포스터 QR코드 스캔,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해당링크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박향 시 복지건강국장은 “심리회복지원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완치자분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