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창의융합 미래교육 강화 방안 모색
상태바
전남교육청, 창의융합 미래교육 강화 방안 모색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두드림으로 아이들을 깨우는 창의융합교육’
전남교육청, 창의융합 미래교육 강화 방안 모색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초·응용 과학을 결합한 창의융합교육 역량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는 4월 8일 청사 내 소회의실에서 전남 학생들의 창의융합 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좌담회를 개최했다.

미래인재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좌담회는 ‘따뜻한 두드림으로 전남의 아이들을 깨우는 창의융합교육 선도’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각 팀별 추진 과제를 논의하고 전남형 미래인재 육성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창의융합교육팀은 미래 세대에게 요구되는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과학·수학 중심의 기초과학 교육을 견실히 하고 각 시군에서 추진 중인 통합체험센터의 조기 정착과 운영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교육팀은 미래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비대면 원격수업을 발전시켜가기 위한 원격수업 플랫폼 구축과 인공지능·SW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미래교육환경 지원의 포부를 밝혔다.

직업교육팀은 직업계고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기자재 지원 및 기술 습득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통해 조화로운 삶을 영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직원 상호간의 이해와 공감을 통해 사고의 온도차를 줄이고 개인의 삶과 일의 조화로운 균형을 강조하면서 “주민직선 3기 장석웅 교육감의 철학과 기조를 더욱 발전시켜 급변하는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좌담회에 참석한 창의융합교육팀 김은정 장학사는 “오늘 좌담회를 통해 창의융합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뚜렷한 비전과 목표를 갖게 됐다”며 “논의된 내용이 현장에서 충실하게 펼쳐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