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불안하신가요? 해남 절임배추로“맛있고 깨끗하게”
상태바
김치 불안하신가요? 해남 절임배추로“맛있고 깨끗하게”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전국 320개 롯데슈퍼 매장서 절임배추 등 해남 농산물 특별전
해남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해남군은 4월 싱그러운 봄을 맞아 롯데슈퍼와 농산물 소비촉진 특별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끌어올리고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돕기를 위해 마련됐다.

기간은 오는 4월 20일까지 2주간으로 해남 대표 농산물인 절임배추, 꿀고구마, 자색고구마, 쌈배추, 무청시래기 등 총 7개 품목을 행사 상품으로 집중 판촉한다.

특히 최근 중국산 절임배추 비위생 논란으로 인해 가정에서 손쉽게 김치를 직접 담가 먹을 수 있도록 해남절임배추 10kg, 김치양념 3kg를 매월 1~2회 롯데슈퍼 전국 320개 점포에서 사전 예약판매 한다.

해당 품목은 해남군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 브랜드로 판매될 예정으로 안정적인 공급과 매출 향상을 위해 전국 점포에 소비촉진 홍보 배너를 제작 배부하고 발주, 정산, 클레임 대응 및 포장재와 물류비 등을 지원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코로나19 확산으로 일부 소비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농산물을 포함해 우수한 해남 농수특산물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특별 행사를 갖게 됐다”며“320개 매장, 업계 최고의 유통망을 갖춘 롯데슈퍼와 협력해 해남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와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