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로킹연합회-코리아문화예술단 '사회공헌 MOU'...눈길
상태바
한국플로킹연합회-코리아문화예술단 '사회공헌 MOU'...눈길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등산과 지역 자연환경 보호, 노인복지와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
한국플로킹연합회와 코리아문화예술단은 1일 코리아문화예술단 문화평생교육원에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좌측부터 정준호 한국플로킹연합회 공동대표, 강귀자 사단법인 코리아문화예술단장, 김강표 한국플로킹연합회 공동대표 [사진=한국플로킹연합회]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한국플로킹연합회와 코리아문화예술단의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이 눈길을 끌었다.

그동안 꾸준하게 사회봉사와 재능기부를 마다하지 않고 실천했던 두 단체가 또다시 의기투합 했기 때문이다.

환경단체인 한국플로킹연합회(공동대표 김강표·정준호)와 사단법인 코리아문화예술단(단장 강귀자)은 1일 광주 북구 풍향동 코리아문화예술단 3층 문화예술평생교육원에서 환경보호와 지역민의 건강 증진에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단체는 이웃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각 단체가 지닌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무등산과 지역 자연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노인복지와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특히 어르신들을 주축으로 이뤄진 코리아문화예술단의 행사 및 문화예술 공연 봉사활동에 대해 한국플로킹연합회는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다양한 정보제공과 불편부당을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손을 잡았다.

강귀자 코리아문화예술단 단장은 “자연과 광주를 사랑하는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24년을 이어온 전통을 지켜내고 문화를 계승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준호 한국플로킹연합회 공동대표는 “코로나 19로 위축된 시기를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가슴이 아프다”며 “어르신들이 그동안 흘리신 땀방울이 이 공간에 묻어 있음을 마음에 아로새겨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참석한 예술단원들의 박수를 받았다.

한국플로킹연합회와 사단법인 코리아문화예술단은 1일 코리아문화예술단 문화평생교육원에서 사회공헌 업무협약에 서명한 후 양 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플로킹연합회]
한국플로킹연합회와 사단법인 코리아문화예술단은 1일 코리아문화예술단 문화평생교육원에서 사회공헌 업무협약에 서명한 후 양 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플로킹연합회]

한편 강귀자예술단은 1997년 출범해 2017년 지금의 사단법인 코리아문화예술단을 이르렀다. 예술단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86세 어르신까지 3대를 아우르는 폭 넓은 연령대로 구성됐으며, 2019년 명량대첩축제 전국강강술래 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들은 순수 예술 단체로 매년 공연과 교육 활동에 앞장서 왔고 다양한 협연을 통한 세대 간 벽을 허물며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다. 또 옛 것을 보존하고 창의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동원해 새로운 장르에 도전함을 마다하지 않고 있으며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공연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다.

* 플로킹이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다는 운동으로 최근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