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도의원 무소속 주윤식 후보, "이게 정상적인 땅 인지 순천시민에게 묻고 싶습니다"
상태바
순천 도의원 무소속 주윤식 후보, "이게 정상적인 땅 인지 순천시민에게 묻고 싶습니다"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후보,"민주당 한춘옥 후보 ‘땅 투기’ 의혹 기획부동산 업체 개입 해명 필요!"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4.7 재-보궐선거가 중반을 지나오는 가운데  순천 도의원에 출마한 무소속 주윤식 후보가 민주당 한춘옥 후보의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순천시민에게 긴급 현안 질의를 던졌다.

주윤식 후보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춘옥 후보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지인의 추천으로 구입했다는 토지가 전원주택용으로 쓸 수 없는 것을 확인 됐다며 토지 지적도를 공개했다.

 

▶다음은 공개 질의서 내용 전문

 

순천시민 여러분, 이 땅들이 전원주택용으로 구입했다는 토지입니다! 저 주윤식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 순천시민께 물어보고 싶습니다. 투기, 투자 논란을 넘어 알박기 의혹까지 제기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입니다.

주후보가 주장하는 내용의 지적도 모습(사진:주윤식 후보 캠프)

 

한 후보는 주윤식의 모든 것을 금권선거와 흑색선전으로 몰면서 ‘내로남불’ 태도로 자기 합리화로 논란에 대한 사과는 커녕 오히려 순천시민을 바보로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데 순천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이런 태도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사진과 같이 보통 이런 땅을 주변 땅 들의 개발과 함께 실력행사(알박기)용으로 쓸려고 한다는 주장에 대한 순천시민들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사진:주윤식 후보 캠프)

 

실제로 상황에 따라 한쪽은 불가피하게 맹지가 될 수 있는 땅을 구입한 것으로 보이는데, 순천에도 좋은 땅 들이 널려 있고 많은데,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 땅을 구입한 이 상황을 어떻게 봐야 할지 시민들의 생각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앞서 말한 대로, 이런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는 땅을, 땅 한 평 없이 소작농 지으시던 부모님 생각하며, 봉급을 쪼개 한푼 두푼 모아 사게 된 땅이라고 땅 투기 의혹을 해명하는 한춘옥 후보의 말을 시민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한춘옥 후보자가 논란이 일고 있는 땅을 구입할 때 나이가 만 40살로, 후보자 재산 신고 내역을 보면 한 후보자의 어머니의 재산내역에 대해서 ‘독립생계 유지’라는 이유를 들어 고지(공개)를 거부했는데, 혹시 어머니의 부동산 문제라도 알려지면 안 되는 문제라도 있는지,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순천시민 여러분, 부동산 투기 의도가 전혀 없었다는 토지를 기획부동산업체로 보이는 법인에서 땅을 구입하는 상황들이 확인되고 있는데, 무조건 땅 투기가 아니라고 말하는 공직선거 후보자의 태도에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겁니까!

인근 지역에 개발 호재나 계획이 없다고 주장하는데 이미 5킬로 인근은 현대제철, 아산국가산업단지, 송산일반산업단지, 송산신도시가 들어서 있는데 이것을 지분쪼개기 투기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한춘옥 후보의 주장을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어떻게 이해하시겠습니까?

농협에 다니는 한춘옥 후보의 지역 농협 대출 등이 부부가 14억이나 되는데, 혹시 후보자 재산신고 이전에 거래한 땅 투기가 있을 수 있고, 이에 대한 의혹이 제기된다면 해명이 필요할 것인데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선출직 공직자를 하기 위해 선거에 출마한 것은 언론이나 시민들에게 후보자의 검증이 필요합니다. 의혹을 제기하는 대상을 공격하는 경우, 공직 후보자의 자질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시민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번 사태보다 더 심각한 것은, 상황이 이러할 지경인데 언론과 방송은 집권당 후보의 원정 땅 두기 문제를 외면하고 검증을 소홀히 하면서 목소리를 내지 않고 있는데 시민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기자라는 탈을 쓰고 선거 때만 나타나는 지역 찌라시들, 이들이 생산하는 가짜뉴스에 우리 지역 순천시가 병들어 가고 있다고 생각하는 데 시민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순천시민 여러분! 민주당 한춘옥 후보의 자질과 도덕성, 거짓말로 시민을 기만하고 순천을 욕보이는 후보에 대해 우리 순천시민께서 판단해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