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육군제31보병사단, 안보교육 MOU 체결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육군제31보병사단, 안보교육 MOU 체결
  • 박주하
  • 승인 2012.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군 교육협력 강화로 청소년 체험 중심 안보교육 활성화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과 육군 제31보병사단(사단장 고성균)은 24일 사단 사령부에서 청소년들의 체험중심 안보교육 활성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제31보병사단이 안보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제31보병사단이 안보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과 고성균 육군 31사단장을 비롯한 정병석 교육국장, 문재옥 인성복지건강과장, 김창복 비상계획팀장, 유정종 장학사 및 軍 관계자가 참석했다.


업무협약 추진배경은 청소년들의 충효교육과 올바른 통일·안보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날 체결된 협약내용은 △학교와 군부대 간 자매결연 확대를 위한 상호 지원 △학생들의 군부대 현장 견학 및 병영 체험 지원 △학생들의 통일 안보교육과 충효 교육, 교원연수 지원 △기타 안보체험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호국보훈의 달 특정시기에 부분적으로 이뤄져왔던 학교와 군부대 간의 안보교육이 연중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며, 더불어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명확한 국가관을 확립하고 올바른 통일 안보의식을 함양함으로써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는 광주광역시청, 광주지방보훈청, 광주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 협조와 지원을 통한 청소년 통일 안보교육을 지속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