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소액결제...신용카드 현금화 '정식업체 확인 필수'
상태바
휴대폰소액결제...신용카드 현금화 '정식업체 확인 필수'
  • [투데이광주전남] 미디어뉴스팀
  • 승인 2021.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공공기관으로 가장하거나 제도권 금융회사 사칭 빈번
"해당업체와 동일한 정식업체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할 것"

[투데이광주전남] 미디어뉴스팀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활경제 악화로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가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주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흔히 '소액결제깡'이라 불리는 이 방식은 경제력을 갖추지 못한 금융 약자를 대상으로 현금화를 유도하는 것으로 확실한 정보를 갖추고 접근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할 경우 큰 피해를 당할 수 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휴대폰으로 소액을 결제 후 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현금화 해주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주요 피해 사례는 개인정보를 확보한 후 금융사기에 이용 여러 가지 명목을 붙여 현금 지급을 지연 이용시 갑자기 수수료를 높게 책정 등이다. 이런 피해 사례를 예방하기 위한 SNS상담도 가능하다.

(카카오톡상담 : https://open.kakao.com/o/s55FJ2Xc)

이같은 피해 예방을 위해 금융업체 관계자는 "소액결제현금화로 인한 피해예방을 위해서는 정부·공공기관으로 가장하거나 제도권 금융회사를 사칭하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업체의 상호, 등록번호, 인터넷주소 등이 해당업체와 동일한 정식업체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공식홈페이지: www.orrn1.com 카카오톡 : joy1123, 무료상담 : 010-9562-6338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