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도의원 보궐 선거...후보자 물색 고심 [입장문 전문]
상태바
순천 도의원 보궐 선거...후보자 물색 고심 [입장문 전문]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지역위원회 공명선거관리위원회 2차 입장문 발표
소병철 의원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다가오는 4월 순천 제 1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를 준비하는 더불어 민주당 순천지역위가 2차 입장문을 게재하고 나섰다.

후보자 재공모에 나선 지역위는 현재 다양한 지역내 의견을 수렴 중인 것으로 밝혔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당원 여러분!

제1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 당내 후보자 공천과정에서 금권선거 등의 여러문제로 후보자 재공모절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지역위원회는 당의 고문, 언론인, 당원, 시도의원, 시민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취합 중이며 현재까지 집약된 의견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깨끗하고 새로운 정치의 상징성을 보여줄 후보를 공천해 주기를 기대한다는 것입니다. 1차 공천과정에서 당원들과 시민들께 실망과 비난을 초래한 금권선거와 거짓증거 시비를 또다시 반복하지 말라는 엄중한 경고성 말씀이었습니다.

선출직 공직자에 걸맞게 더욱 엄격한 도덕성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정신을 갖춘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경험과 경륜도 중요하지만 참신하고 새로운 대표를 뽑아달라는 의견도 많습니다.

현재의 도의원들도 경륜과 사명감으로 시민들의 권익을 두루 대변하고 순천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만, 경험과 경륜에 더하여 새롭게 분출되는 시민들의 요구도 충분히 반영함으로써 익숙함과 새로움의 균형을 맞추어 달라는 요구입니다.

또한 아직 임기가 남아 있는 선출직이나 중요한 단체의 책임자의 경우, 시민들을 위해 해야 할 책임과 사명도 중요하므로 임기를 마치는 것 역시 시민들께서 바람직하게 생각한다는 점도 도의원 보궐선거 공천과정에서 충분히 존중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지역위원회는 당원과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여 공천절차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금권선거 등 낡은 정치 세력은 끝까지 단호하게 추방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당원과 시민 여러분께서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에 보내 주시는 신뢰와 기대를 더 한층 무겁게 생각하면서 이번 당내 경선에서 순천의 발전, 새롭고 깨끗한 정치문화를 이룰 수 있는 후보자가 선출되도록 엄중한 각오로 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3.3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지역위원회 공명선거관리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정희 신민호 오하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