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 5팀 선정 … 이달부터 활동 개시
상태바
나주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 5팀 선정 … 이달부터 활동 개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금 최대 300만원 지원, 참신한 청년 아이디어 눈길
나주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 5팀 선정 … 이달부터 활동 개시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역 청년들의 도전정신 실현과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공모한 ‘청년 도전 지원사업’ 대상자을 선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사업 분야는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공연·전시·문화행사 및 청년 문화 발굴’,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관광·음식·숙박 및 나주 홍보’, ‘청년과 함께하는 도심활력’ 등으로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기반한 소규모 프로젝트 사업비를 지원한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2월 관내 만19~39세 청년 3인 이상 모임·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총 5개 팀이 공모에 참여한 가운데 프레젠테이션 발표·심사, 심사위원과의 질의응답을 거쳐 보조사업자 적합성 검토, 컨설팅을 통해 5개 팀 전체가 사업에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사업 명칭은 ‘양복 무상대여 프로젝트’, ‘청년 재능나눔 콘서트’, ‘청년 버스킹 및 사진콘테스트’, ‘원도심의 옛 풍경 기록을 위한 사진 촬영’, ‘나주 청년 일자리정보 제공 인터넷 카페 운영’으로 100만원에서 3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10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발상이 눈길을 끈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에 활력이 더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