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신재생 에너지’ 컨소시엄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광주 남구 ‘신재생 에너지’ 컨소시엄 참여기업 모집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한 접수, 사업예산 50억…세부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사업 선정 후 관내 유휴부지에 1가구 1발전소를 설치하겠디"
구청 관계자가 관내 유휴부지에 설치된 태양광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남구]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광역시 남구는 ‘신재생 에너지’ 컨소시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년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를 대비해 남구만의 롤모델 발굴을 위한 것이다.

3일 남구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방자치단체와 신재생 에너지 기업간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주택과 공공, 상업건물 등 특정 지역에 태양광과 태양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 에너지원을 동시에 투입하는 융복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업비 지원 규모는 총 1,577억원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방자치단체에는 해당 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국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남구는 정부 주관 공모사업 참여를 위해 지역 신재생 에너지 기업체를 모집, 도시재생사업 대상지역인 사직동과 양림동, 월산동, 백운1·2동에 친환경으로 전기와 열을 생산하면서 해당 건물의 전기와 온수를 활용하는 신재생 에너지 보급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광주 남구청 [사진=남구]
광주 남구청 [사진=남구]

남구에서 검토 중인 사업 예산은 약 50억원 규모이며 신재생 에너지 참여기업 공개모집을 통해 협력 파트너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컨소시엄 참여업체 모집은 오는 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해 주택과 상가 건물의 유휴부지에 1가구 1발전소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친환경 에너지 자립률 향상을 위해 행정기관과 기업, 민간이 힘을 보태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