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전문 인력 체계적 양성
상태바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전문 인력 체계적 양성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우리기술진흥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전문 인력 체계적 양성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우리기술 진흥법인과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월 22일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업무협약에는 김덕호 원장과 정형균 대표이사가 참석해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디지털 뉴딜 기반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교육원은 2018년부터 농업과 정보통신기술이 결합된 농업드론교육을 125명에게 실시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차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스마트농업에 농사용 드론 보급이 확대 보급되면서 첨단 농기계 분야가 변화하고 있는 시기에 양 교육기관 간의 업무협력을 통해, 체계적으로 디지털뉴딜 기반조성을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것이다.

우리기술진흥법인은 국토교통부 지정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농업용 무인 이동체 특허등록하고 최초 국산드론 K-1개발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검정을 통과한 전문교육기관이다.

협약서에는 농업용 드론 교육과정의 운영 기술 자문과 드론 교육과정 위탁 운영 및 드론교육 이수자에게 평가 후 국가자격 3종 자격증명을 발급 하는 등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교육원 김덕호 원장은 농업과 ICT기술이 융합한 농업드론교육을 올해 하반기 2회에 걸쳐 30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면서 앞으로 심화교육과정으로 확대해 나가고 디지털 뉴딜 기반조성으로 미래의 스마트 농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