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광전노협, SRF열병합발전소·부영골프장 잔여부지 해결 나선다
상태바
나주 광전노협, SRF열병합발전소·부영골프장 잔여부지 해결 나선다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이전기관노동조합협의회(이하 광전노협) 15개 이전기관 노조위원장 대표자 회의 개최
"SRF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거버넌스 체제 마련을 정치권과의 협력을 강화할 것"
나주혁신도시 전경 [사진=나주시]<br><br>
나주혁신도시 전경 [사진=나주시]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이전기관노동조합협의회(이하 광전노협)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컨퍼런스룸에서 15개 이전기관 노조위원장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의에서 광전노협은 나주 산포면 신도리에 위치한 한국지역난방공사 SRF열병합발전소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시민 대책위 구성, 부영골프장 잔여부지 문제 해결에 대해 협의했다.

광전노협은 SRF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부와 광주시가 포함된 새로운 거버넌스 체제 마련을 위해 정의당을 포함한 정치권과의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를 위해 광전노협은 오는 23일 오후 2시 나주 빛가람동 SRF해결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사무실에서 혁신도시 주요 시민사회단체들과 간담회를 개최키로 했다.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이전기관노동조합협의회(이하 광전노협)는 15개 이전기관 노조위원장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광전노협]

광전노협은 부영CC 잔여부지에 부영이 5300여 세대 공동주택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시민들을 위한 공원·녹지로 활용될 수 있도록 나주 시민단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혁신도시 인근 악취 문제에 대해서는 지역구 시의원들과 협의해 악취원에 대한 폐업 보상 근거를 마련하는 등 자체적인 노력도 경주하기로 했다.

장재영 광전노협 의장은 "이날 광전노협은 강인규 시장, 신정훈 국회의원, 지역구 광역·시의원 등과 간담회를 통해 혁신도시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 등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