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중기부 플랫폼, "참 괜찮은 중소기업 취업하세요" 개설
상태바
중기중앙회-중기부 플랫폼, "참 괜찮은 중소기업 취업하세요" 개설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업체 3만개 선정 온라인 매칭 플랫폼 개설
광주 563개·전남 730개 기업 선정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15일부터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고 편리하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홈페이지(gsmb.mss.go.kr)와 모바일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청년 등 구직자들은 정부·지자체 등에서 인증 받았거나 재무성과가 우수한 기업 중 신용등급, 퇴사율 등 6개 기준으로 재차 엄선된 참 괜찮은 중소기업 3만개를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맞춤형으로 찾을 수 있다.

6개 기준은 ①신용등급 BB- 이상 ②영업이익 창출(최근 2년) ③퇴사율(최근 3개월 평균 20% 미만) ④체불·체납·재해·성범죄無(최근 3년) ⑤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상 제외업종 ⑥대·중견기업·공공기관, 10인 이상(건설업 30인 이상, 스타트업 5인 이상) 등이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으로 전남에서는 730개 업체가 선정됐으며 183곳이 채용을 진행 중이다. 광주는 563개 업체가 선정돼 124곳이 채용 절차를 밟고 있다.

이번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참!참!참!(참 괜찮은 중소기업, 참 괜찮은 청년을 위한, 참 괜찮은 이벤트)이벤트도 28일까지 진행한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바란다 이벤트는 참가기간 내 회원가입 후 참 괜찮은 중소기업에 바라는 점을 게시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하여 28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전문가 온라인 1:1 취업가이드 멘토링 이벤트는 참가기간 내 플랫폼-멘토링서비스를 신청하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무료로 이력서 작성 및 취업진로 상담 등의 전문가 취업지도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지난 한달 간 시범운영을 통해 청년구직자와 중소기업 등 이용자 수요에 맞춰 주요 내용을 보완했다.

중기중앙회와 중기부는 '중소기업 현직 멘토단'을 운영해 구직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직접 답변하는 서비스를 신설하고,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작성하는 '우리회사 자랑하기' 서비스를 제공, 그동안 정형화된 데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기업문화나 업무 분위기 등의 정보도 꾸준히 확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교육부, 기업은행 등과의 온오프라인 일자리 박람회 특화관을 협의하는 등 3만개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취업전문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와의 제휴를 통해 참 괜찮은 중소기업에 등재된 기업과 청년, 경력단절여성, 고졸취업자를 대상으로 매칭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이태희 중소기업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이 우수 중소기업을 손쉽게 찾아 지원하길 바란다"며 "중앙회에서는 특성화고·대학 등 학교, 지자체 등 취업담당자 및 취업지원기관에 참 괜찮은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해 구인·구직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 소통을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