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 MOU 체결
상태바
광주 서구,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 MOU 체결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무대 옛터, 서구이음길 등 지역문화공간 재창조를 위한 초석 마련
광주 서구,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 MOU 체결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가 지난 19일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 추진을 위해 37명의 작가들로 이루어진 상무이음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구가 추진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은 총 4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역사·문화적 요소를 가지고 있는 상무대 옛터, 서구이음길 중 5·18역사길 일부 구간에 회화, 조형물, 미디어아트 등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구성, 최종적으로 지역 예술인의 일자리를 제공과 주민의 문화향유 증진 기여를 골자로 하고있다.

지난해 9월 사업수행 작가팀을 모집, 상무이음매가 최종 선정됐으며 이후 주민의견을 수렴코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올해 2월까지 사업완료를 목표로 내실있는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다음달 20일까지 ‘공공미술 한마당 2021전’을 개최해 프로젝트 일환으로 설치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서구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 전시함으로써 시민들이 작품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의 추진으로 코로나19 상황에 소외되었던 지역예술인을 지원하고 동시에 지역공간의 품격을 제고할 수 있도록 작가팀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