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사랑상품권 카드형 신규 발행
상태바
고흥사랑상품권 카드형 신규 발행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1.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특별할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고흥사랑상품권 카드형 신규 발행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충전식 체크카드인 카드형 고흥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드형 고흥사랑상품권은 종이 상품권의 불편 해소를 통한 유통확대와 부정유통 방지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다.

카드형 상품권은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에서 연회비 없이 구매와 충전이 가능하고 고령층이나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관내 농·축협에서 카드발급과 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형 고흥사랑상품권은 종이 상품권과 마찬가지로 2월 말까지 권면금액의 10% 특별 할인된 금액으로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카드 이용 시 30%소득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고흥사랑카드는 카드기가 설치된 고흥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고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지역상품권 chak’엡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드 사용 시 상품권 충전액이 우선 소진되며 충전금액 초과나 비가맹점, 후불교통카드, 타 지역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체크카드 연결 계좌에서 결제가 된다.

군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충전수단을 제공해 군민들의 편의가 증진되고 상품권 이용과 착한소비 활동으로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