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몽탄특화농공단지 4만7천여㎡ 분양 실시
상태바
무안군, 몽탄특화농공단지 4만7천여㎡ 분양 실시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1.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료품, 음료제조업 입주 가능.분양가격 평당 34만 2천원
무안군, 몽탄특화농공단지 4만7천여㎡ 분양 실시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무안군은 몽탄특화농공단지 준공을 앞두고 이번 주 입주업체 모집공고 후 분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몽탄특화농공단지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특산물을 가공 생산하고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업체를 유치해 식품특화단지로 개발하기 위해 조성했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공사를 착공해 총사업비 86억원을 투입해 이달 말 준공인가를 앞두고 있다.

개발규모는 89,718㎡이며 분양용지는 산업용지 및 지원용지를 포함해 17필지 47,521㎡로 식료품, 음료제조업체 입주가 가능하고 도축업종은 입주대상에서 제외된다.

분양가격은 투입된 군비에 분양면적을 나누어 산정하게 되는데 타시군 농공단지 분양가격 분석결과 조성원가를 낮추어 분양한 농공단지의 경우 분양율이 높았으며 조성원가로 분양하는 경우에는 분양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농공단지 분양가격은 ㎡당 103,620원으로 지난 주 농공단지 심의위원회에서 조성원가 이하로 분양가격을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몽탄특화농공단지는 서해안고속도로와 영산강강변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며“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이 이루어지는 만큼 식료품, 음료제조업체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