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돌봄 아동 학습·적성 발굴’ 5304만원 투입
상태바
남구, ‘돌봄 아동 학습·적성 발굴’ 5304만원 투입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초등생 122명에게 학습지·예체능 활동 지원
광주광역시_남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남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이들의 기초학습 증진과 특기 적성교육을 통한 성취감 획득을 위해 드림 스타트 사업 일환으로 ‘인지·언어 교육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7일 남구에 따르면 인지·언어 교육비 지원사업은 관내 취약계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영유아 및 초등학생 아이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연령에 따라 학습지를 비롯해 예체능 활동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구는 올해 5,304만원 가량의 예산을 투입, 관내 영유아 및 초등학생 122명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선 만 3세부터 초등학생 6학년에게는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1인당 최대 2과목에 대한 학습비가 지원된다.

1과목에는 2만원이, 2과목인 경우에는 3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학령기에 접어든 아이들에게는 매월 운동과 음악, 미술 등 예체능 활동 교육비가 지원된다.

지원금은 1인당 4만원이다.

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 역시 매월 1인당 5만원씩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원비가 지원되며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들에게도 매월 3만원씩 특별활동 교육비가 제공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우리 아이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특기적성 교육을 통해 재능 발견과 함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